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수원보훈요양원 100병상 증축 기공식,수도권 보훈가족 요양 수요 해소

  • 작성자 안○태
  • 등록일 2026.02.12
  • 조회수 16

수원보훈요양원 100병상 증축 기공식,수도권 보훈가족 요양 수요 해소

수원보훈요양원 100병상 증축 기공식,수도권 보훈가족 요양 수요 해소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12() 경기도 수원시에서 수도권 보훈가족의 요양 수요 충족을 위한 수원보훈요양원 증축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증축사업은 수도권 내 장기요양을 희망하는 보훈대상자가 급증함에 따라, 안정적인 요양 환경을 제공하여 보훈가족의 입소 대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국가보훈부 권오을 장관,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수원보훈요양원 증축 시설은 총사업비 256억 원을 투입하여 지하 1, 지상 3(연면적 5,847㎡) 규모로 건립된다. 20277월 준공을 목표로 하며, 보훈공단은 기존 222병상에서 100병상을 확충하여 총 322병상 규모로 운영할 예정이다.


❍ 시설 증축이 완료되면 수도권 지역 보훈가족의 요양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정에서 간호가 어려운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게 전문적인 요양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훈가족이 더욱 안락한 노후를 누리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은 이번 증축사업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삶을 끝까지 책임지는 보훈의 약속을 실천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훈공단은 전국 8개 지역에 보훈요양원을 운영하며 전문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충북권 보훈가족을 위한 충북권 보훈요양원도 2028년 개원을 목표로 설계 중이다.


  • 담당부서홍보실

    연락처033-749-3730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