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공단소식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 설 맞아 유공자 위문·시설 점검·병원장 회의로 릴레이 소통

  • 작성자 안○태
  • 등록일 2026.02.11
  • 조회수 17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 설 맞아 유공자 위문·시설 점검·병원장 회의로 릴레이 소통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11일(수) 설 명절을 맞아 남양주보훈요양원과 중앙보훈병원을 방문해 국가유공자를 위문하고 의료복지시설에 대한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현장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국가유공자의 안부를 챙기는 한편, 동절기 및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최일선 현장을 확인하고자 마련됐다.


윤종진 이사장은 남양주보훈요양원ㆍ중앙보훈병원에서 625 참전유공자와 월남참전 유공자들에게 따뜻한 설 명절 인사를 전하고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이어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들의 대피 골든아워를 확보하기 위한 피난미끄럼틀 등 필수 안전시설을 점검하며 어떠한 비상 상황에서도 보훈가족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대비 태세 확립을 주문했다.


이어 윤종진 이사장은 중앙보훈병원에서 전국 6개 보훈병원장들과 2026년 주요 사업운영계획을 논의하고 경영 현안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윤 이사장은 경영 내실화를 위한 재무건전성 강화 ▲AI 등 신기술 도입을 통한 스마트 의료 환경 구축 공공의료 역할 강화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 등 핵심 현안들을 심도 있게 다뤘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는 현장에서부터 실천해야 한다보훈가족이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의료ㆍ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관리와 점검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보훈공단, 설 맞이 유공자 위문·시설 안전점검

https://www.newsis.com/view/NISX20260211_0003512140

  • 담당부서홍보실

    연락처033-749-362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