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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유공자의 명예로운 복지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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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문의전화 033-749-3600

국민.고객 제안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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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안참여제도란?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보훈가족에게 최상의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국민과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공단 운영 및
열린혁신 과제에 반영코자 하는 제도입니다.

고객제안의 범위

  • ○ 경영개선, 예산절감 등과 관련하여 정량적 개선효과가 예상되는 제안
  • ○ 보훈대상자 의료·복지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제안
  • ○ 환자·고객 안전, 신규서비스 개발에 대한 제안
  • ○ 국가보훈 또는 우리 공단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디자인에 관한 제안
  • ○ 기타 우리 공단의 업무와 관련하여 정량적·정성적 개선효과가 예상되는 제안 등
  • ※ 고객제안 제외사항
  • - 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 등으로 등록한 것
  •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사용 또는 시행되고 있는 것
  • - 이미 채택된 안건이거나 그 개념 및 기본 구상이 유사한 것
  • - 사회통념상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 제안 내용이 법령의 제·개정, 폐지를 요구하는 것이거나 단순한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고객제안 절차

고객제안 절차

  • ① 제안신청·접수 : 직접, 우편 또는 인터넷(공단 홈페이지)을 통해 제출
        ※ 고객제안 관리부서에서 제안제도 부합 여부 확인 후 접수(단순 민원, 신고, 질의사항은 관련 부서 협의 후 이첩)
  • ② 제안심사 및 채택 : 제안내용은 관련 부서로 송부하여 검토 후 지식경영위원회 부의하여 채택여부 결정
        ※ 접수된 제안은 홈페이지에 진행상황 등록 관리
  • ③ 심사결과 통보 : 지식경영위원회 심사결과(제안 채택여부) 통보
        ※ 심사결과 홈페이지 등록 및 E-mail 또는 유선으로 개별 통보
  • ④ 제안시행 : 채택된 제안은 관련 부서에서 3개월 간 시행 후 개선효과를 측정하여 고객제안 관리부서에 통보
  • ⑤ 등급결정·포상 : 지식경영위원회에서 개선효과, 적용성, 창의성, 노력도에 따라 평가 후 등급 결정 및 포상금 지급

고객제안 평가기준

  • · 개선효과(30점), 창의성(20점), 노력도(20점), 적용성(30점)

고객제안 포상기준

고객제안 포상기준
평균 점수 등급 포상금
90 ~ 100점 1등급 1,000,000원
80 ~ 89점 2등급 500,000원
70 ~ 79점 3등급 200,000원
60 ~ 69점 4등급 5만원 상당 상품권
50 ~ 59점 5등급 3만원 상당 상품권
40 ~ 49점 6등급 1만원 상당 상품권
  • ※ 채택된 제안은 3개월간 시행 후 개선효과 등을 평가하여 포상급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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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고객 제안참여 처리현황
2018년도 등록건수 5건
당월 처리현황 등록 : 0건 답변 : 0건 처리율 : %
콘텐트 담당자

- 본문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전략기획부 김지민 (TEL : 033-749-3622) 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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